
More
2020년 4월 18일
강사 :
박보영 강사
[필★독] 미리 신청해 주세요! - 본 교육은 소수 대상의 모집성 교육입니다. - 적정 인원이 모집되지 않을 경우, 불가피하게 취소 될 수 있습니다. - 가능한 1-2주 전에 미리 신청해 주세요. (가접수 환영!) - 교육 운영을 위한 인원 파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. [필★독] 성숙한 교육문화 함께 만들어 나가요! 지적재산권 보호와 원활한 교육진행을 위해 강의 중 녹음, 녹화, 촬영, 태블릿 PC 및 노트북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 성숙한 교육 문화를 만들기 위한 교육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.
■ 감성지능(EQ) 이란? 감성지능이란 감정을 정확히 지각하고 인식하여 표현하는 능력, 감정을 생성하거나 이용하여 사고를 촉진시키는 능력, 각각의 감성 능력은 각 개인 혹은 조직의 직무성과에 큰 영향을 줍니다. 감성지능(EQ)은 성품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인간관계에 그대로 드러나고 |
– 감성지능의 본질적 의미를 학습하여 조직과 고객응대에서 감정과 관련된 상황대처를 준비할 수 있다.
– 소통의 성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갈등을 줄여야 하는 상황에서 감성지능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.
– 소통의 알고리즘을 학습하여 가장 지혜로운 소통리더가 될 수 있다.
– 감성지능에 대한 근본적 학습을 위해 뇌의 역할을 인류진화와 관련 지어 학습합니다.
– 이론적 내용을 base로, 활용하는 방법을 일반 사례중심으로 학습합니다.
– 현장사례를 기초로 감성지능 소통법을 학습합니다.
– ‘관계’가 긍정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지혜롭게 활용할 수 있다.
– 갈등상황을 줄이고 갈등상황 해결을 위한 결정적 방법을 학습하여 활용할 수 있다.
– 소통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다.
– 행복한 소통을 위한 기본적 규칙을 활용하여 편안하고 지혜로운 소통리더가 될 수 있다.